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누리집 개설

조회수
42736
등록일
2020-05-04

「남북통합문화센터」 누리집 개설
- 마음을 잇다, 평화를 심다, 하나가 되다 -

 

□ 통일부는 5월 4일(월)에 남북통합문화센터 누리집(https://uniculture.unikorea.go.kr)을 개설합니다.

   o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강서구 마곡동에 있으며, 지역 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이 문화 활동을 통하여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최초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2018년 4월 착공, 2019년 12월 준공

   o 센터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를 감안하여 5월 13일(수)에 온라인으로 문을 열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누리집을 통하여 남북통합문화센터의 이모저모를 국민들께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o 센터 누리집에서는 요리 강좌, 탁구 강좌, 음악 강좌, 유튜브 창작 강좌 등과 같은 취미 강좌와 평화체험교육, 상담 치유 그리고 ‘남북생애나눔대화’ 등 다채로운 소통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또한 기획전시관, 통합문화체험관, 평화통일도서관, 장난감 대여소 등 지역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o 아울러 온라인 개관에 앞서 기념 영상 예고편도 미리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통일부는 남북통합문화센터가 남북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공간, 화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나가겠습니다.  끝.​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