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탈북민 작가 특별전시 다결展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 개막

조회수
349
등록일
2024-07-01

탈북민 작가 다결展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가 개막합니다!

 


 

 

■ 전시개요

- 기간: 2024년 7월 2일(화) ~ 9월 28일(토)

- 관람시간: 화~토, 10:00~17:00

* 월요일·일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장소: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 5층 특별전시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서1로 56)

- 전시작품: 총 19점

(그래픽 아트 9점, 유화 6점, 혼합재료 및 오브제 4점)

- 관람료: 무료

- 문의: 통합체험팀 (02-2085-7327)

■ 작가 및 전시소개

다결은 함경북도 청진에서 나고 자랐다. 15살, 백두산 여행을 갔다가 처음으로 찢어진 청바지를 입은 외국인을 보고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 드라마를 통해 한국 패션과 문화에 매료되었고 막연하게 한국 사회에 대한 환상을 가지게 되었다. 청진을 떠난 후, 중국 하얼빈 생활을 거쳐 서울에 정착했다. 한양대학교 의류학과에 진학하여 오랜 꿈에 한 발 다가섰으며, 졸업 후 탈북민의 이야기를 담은 옷을 만드는 패션회사 '아이스토리'를 창업하였다. 그가 만드는 옷에는 탈북민 한 명 한 명의 삶을 함축적으로 나타낸 그래픽 아트가 그려져 있다.

이번 전시 <코스믹 앙상블: 공존과 조화>는 '우주적 조화·합주' 를 주제로 그래픽 아트, 유화, 혼합재료 및 오브제 작품 19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인간, 동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요소들이 하나로 연결된 우주에서, 서로 다른 요소가 만들어 내는 공존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탐구한다. 이를 통해 수많은 '우리'가 서로 다른 경험과 배경을 갖고 있음에도 공유하고 있는 본질을 관람객들과 나누고, 나아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작은 조화들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