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자원봉사로 남북주민을 하나로 잇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자원봉사 페스티벌」 개최 -

조회수
55141
등록일
2023-09-22

‘자원봉사로 남북주민을 하나로 잇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자원봉사 페스티벌」 개최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9월 23일(토) 제2회「자원봉사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합니다.  

 

  o 지역사회에는 다양한 자원봉사 단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탈북민 또한 남북주민이 서로 소통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전국에서 남북 주민이 함께 활동하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로 선정된 단체가 운영하는 8개 부스와 센터 자원봉사단이 준비한 북한음식 장마당 부스 등 총 13개의 자원봉사 체험부스가 스탬프 투어로 진행되며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특히, 센터 자원봉사단과 전국의 남북주민 자원봉사단 등 관계자들이 모여 남북주민 자원봉사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축하하는 기념식도 개최합니다.

  o 센터 1층 대강당에서 식전 축하공연으로 센터 수강생들의 난타와 아코디언 공연을 시작으로 센터 자원봉사 소개, 우수 봉사단체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 또한 참여&나눔마당에서는 열쇠고리(키링)만들기, 가을국화 화분 만들기, 자전거 안전검검 등을 진행하며, ‘사랑·봉사·함께’를 주제로 한 춤 공연 및 팝페라 공연도 1층 로비에서 공연합니다.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남북주민이 함께하는 남북통합의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