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함께한 3년, 통하는 마음 · 통하는 축제 -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3주년 기념 행사

조회수
65973
등록일
2023-05-09



“함께한 3년, 통하는 마음·통하는 축제”

-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3주년 기념 행사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5월 12일(금)부터 5월 13일(토)까지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3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합니다.

  o 센터는 남북주민이 문화로 소통하는 화합의 공간으로서 통합문화포럼, 북한인권전시회 등 다채로운 개관 3주년 기념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 사전 행사로 탈북시인과 함께하는 북한 실상알기 「북콘서트」가 열립니다.

  o 5.9.(화) 오후 4시 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탈북시인 봉순이 작가의 시집 ’삶이 나에게‘ 작품 소개와 함께 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북한의 현실과 주민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 5월 12일(금)에는 본 행사로 남북통합문화의 가치를 조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통합문화포럼」이 열립니다.

  o “남북전문가가 바라본 통합문화, 북한문화예술의 실상과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학계 및 문화예술현장 남북한 출신 전문가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됩니다.

    ※ △(총론) 문화예술이 이끄는 통합을 그리다 △(분야별) 북한 문화예술 실상과 새로운 통합문화의 미래

 

□ 국민멘토 김미경과 함께하는 “함께 꾸는 꿈” 토크콘서트도 개최합니다.

  o​ 센터 개관기념일인 5월 13일(토)에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김미경 강사는 꿈을 이루는 7가지 방법과 함께 더불어 꾸는 꿈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눌 것으로 기대합니다.

 

□ 부대행사로는 보다 많은 분에게 북한인권 상황을 알리고 이를 통해 북한인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북한인권전시회”가 개최됩니다.

  o 5월10일(수)부터 5월20일(토)까지 센터 1층 로비에 북한인권 전시물을 게시할 예정이며, 통일부에서 발간한 「2023 북한인권보고서」를 직접 열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됩니다.

  ※ 전시기간이 종료 후에는 센터 6층 도서관에서 연장 전시

  ※ 「2023 북한인권보고서」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열람 가능

     - 열람 방법 : 통일부 홈페이지 자료실 ‘2023 북한인권보고서 공개 발간’ 게시물 첨부파일 다운로드

 

□ 이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센터 개관을 축하하면서 참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이어집니다.

  o​ △남북예술인 공연 △탈북학생 초청, 센터 투어 관문 놀이 및 쿠키 나눔 봉사 △창작 인형극 공연 △북스템프 챌린지 △켈리그라피 부채 이벤트 △즉석 포토 부스(유화 세컷) △북한음식 체험 △페이스 페인트·풍선 아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센터 개관 3주년 행사가 남북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남북통합문화콘텐츠 제공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