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8월 「한여름 밤의 꿈」 행사 개최

조회수
62514
등록일
2023-08-10

남북통합문화센터 8월 「한여름 밤의 꿈」 행사 개최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8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마다  「한여름 밤의 꿈」 행사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보다 다양한 세대가 남북한 문화의 어우러짐을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첫째 주, 북한처녀와 남한청년의 사랑이야기를 그려낸 “그때 그 순간 그대로” 창작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둘째 주에는 재즈밴드 어나더시즌의 재즈공연과 남북주민이 함께 꾸미는 난타 오프닝 공연 △셋째 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키즈힐링 매직쇼 등이 릴레이로 진행됩니다.  

 

  o 특히, 마지막 주에는 남북 음악인들로 구성된 밴드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는 “음악으로 하나 되는 남북밴드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새로운 터전에서 사회적응을 위해 노력하는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관람객 모두가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꾸며질 예정입니다. 

 

 □ 키즈힐링 매직쇼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그 외 공연은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o 공연료는 무료이며, 마지막 주 남북밴드 공연에서는 방청객 대상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이번 「한여름 밤의 꿈」 행사가 무더운 8월의 더위를 잠시나마 잊고 남북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